즐겨찾기 모바일모드
서울 서울
회원가입
> 국내축제뉴스 > 게시글 상세보기
국내축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달콤하고 구수한 축제, 제3회 겨울공주 군밤축제  |  국내축제뉴스 2019-12-26 17:56:58
작성자   페스티벌올 editor@guideme-tour.com 조회  10385   |   추천  109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겨울공주 군밤축제가 오는 1월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공주시 고마일원에서 펼쳐진다. 

 


 

화롯불 불 지피기 퍼포먼스와 함께 시작되는 개막식으로 시작되는 축제는 개‧폐막식을 제외하고 3개 분야로 나뉘어 구성된다. 그중 가장 인기가 많은  체험 프로그램은 대형화로에서 직접 군밤을 구워보는 ‘대형화로체험’이다. 대형 뜰망에 공주 알밤을 넣고 참나무 불에 밤을 구워먹는 체험은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군밤을직접 구워 먹을 수 있어 관광객들의 참여율이 높다. 

군밤을 주제로 한 행사인만큼 맛좋은 공주 군밤을 맛볼 수 있는 또 다른 체험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알밤직거래장터에서 구입한 알밤과 농축산물을 자유롭게 구워 맛볼 수 있는 공주군밤 그릴존과 대형 솥에 담아 끓인 알밤스프를 한 사람당 한 컵씩 제공하는 군밤스프 체험 부스가 바로 그것이다. 이외에도 큰 얼음을 조각해 모양을 만드는 아이스카빙 시연 및 체험과 어린이를 위한 에어바운스 또한 설치되어 있어 가족단위 방문객도 축제를 즐기기 안성맞춤이다. 



음식 관련 프로그램의 주인공도 군밤이다. 크래커 위에 밤 잼을 발라 먹는 군밤 카나페 만들기와 밤 시럽을 뿌려 먹는 군밤와플 만들기 등의 외국 음식부터 군밤 율란 만들기, 군밤 한과 만들기 등의 우리의 전통 음식까지 있어 취향에 맞게 골라 체험할 수 있다. 

직접 요리를 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이미 만들어진 음식을 판매하는 부스도 마련되어 있다. 알밤직거래장터에서는 공주 알밤을 비롯해 군밤, 밤으로 만든 가공식품을 구입할 수 있다. 고마센터 입구에 자리한 푸드트럭은 축제장을 관람하느라 허기진 배를 채우기 좋다. 겨울에 어울리는 음식들이 준비되어 있어 추위를 이겨내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축제장 곳곳에서 펼쳐지는 전시 프로그램과 공연은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고마센터 입구에는 한겨울에 볼 수 있는 눈꽃나무를 조명으로 표현한 군밤 야화와 LED 조명으로 밤을 밝히는 군밤 눈사람을 만날 수 있으며 온가족이 즐기기 좋은 공연도 진행된다. 통기타, 트럼펫 등의 악기 소리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함께 하는 모닥불 가족음악회와 추억의 음악회는 추억을 불러옴과 동시에 남녀노소 모두 함께할 수 있어 더 감명 깊은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비밀번호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도배방지키  48655485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추천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