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모바일모드
서울 서울
회원가입
> 국내축제뉴스 > 게시글 상세보기
국내축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영덕대게축제 사전행사, 왕의 대게 진상식 성료  |  국내축제뉴스 2019-03-11 16:18:43
작성자   페스티벌올 editor@festivalall.com 조회  1470   |   추천  120

 

 

영덕대게축제 사전행사, 왕의 대게 진상식 성료

광화문 일대에 퍼진 대게의 맛과 향

 

 


 

지난 3월 9일(토) 광화문 광장에서 진행한 ‘영덕대게 서울나들이, 왕의 대게 진상식’이 3000여 명의 참여와 호응 속에 성료했다. ‘영덕대게 서울나들이, 왕의 대게 진상식’은 영덕군(군수 이희진)과 영덕대게추진위원회(위원장 이춘국)가 주최하는 ‘제22회 영덕대게축제’의 사전 행사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희진 영덕군수가 직접 영덕부사의 차림을 갖추고 영덕군의 대표 특산품인 영덕대게를 왕에게 올리는 진상 퍼포먼스(왕의 대게 진상식)를 선보였다. 영덕대게를 맛본 후 흡족해한 왕이 오늘부터 영덕대게를 왕의 대게로 명하게 하고 신하에게 이를 선포하는 교지를 내리도록 하였다. 왕의 대게 교지 선포 이후, 이를 축하하는 영덕 무고가 이어졌다. 영덕 무고는 고려 충렬왕 시기에 지금의 영덕 지역에서 유래된 궁중 무용으로, 영덕이 지닌 역사적 가치를 엿볼 수 있는 영덕의 대표 문화유산이다.

 

앞선 프로그램 외에도 영덕대게 깜짝 경매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선보이며 21일부터 나흘간 진행되는 제 22회 영덕대게축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했다.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던 대표 체험행사인 ‘영덕대게 깜짝 경매’에서는 신선하고 맛 좋은 영덕 대게를 시중에서 판매되는 가격의 반값 이하로 구매하려는 시민들이 연이어 방문하며 영덕대게의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또 다른 체험 프로그램 ‘영덕대게 알아맞히기 - 니들이 대게 맛을 알아!(부제)’는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홍게와 영덕대게의 맛을 비교하는 체험 행사로 진행되며 왕의 대게 진상식을 찾은 서울 시민과 외국인 관광객에게 영덕대게가 가진 특유의 달고 담백한 맛을 전달했다.

 

 


 

이밖에도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관람객을 위해 종류별 목각대게 퍼즐 체험 등이 마련되어 행사장을 찾은 다양한 시민들이 이색적인 즐거움을 만끽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서울시민은 귀한 영덕대게를 행사 현장에서 직접 맛봤다며 천년 전부터 왕의 사랑을 받은 영덕대게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영덕대게의 역사적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길 수 있었다며 “21일부터 진행되는 영덕대게축제에 국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제22회 영덕대게축제’는 3월 21일(목)~3월 24일(토) 나흘간 경상북도 영덕군 강구항 해파랑 공원 일원에서 열리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김현중 기자(plan2@gnplink.com)

비밀번호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도배방지키  11102828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추천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