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모바일모드
서울 서울
회원가입
현재접속자
> 해외축제뉴스 > 게시글 상세보기
해외축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DESTINATION: SAINT PETERSBURG  |  해외축제뉴스 2020-09-03 19:05:01
작성자  페스티벌올&트래블 조회  872   |   추천  43

DESTINATION: SAINT PETERSBURG

 

러시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인 상트페테르부르크는 ‘유럽으로 열린 창’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별명은 러시아 제국의 표트르 대제가 기존의 모스크바에서 상트페테르부르크로 천도하면서, 러시아를 서유럽과 같은 근대 국가로 발전시키고자 하는 열망에서 생겨났다. 표트르 대제는 상트페테르부르크가 세련된 도시 모습을 갖출 수 있도록 멋진 궁전과 성당을 설계할 유럽의 유명 건축가들을 고용하기도 했다. 표트르 대제의 명을 수행했던 이들은 도시 계획을 세밀하게 조정하며 상트페테르부르크를 러시아 최초의 위대하고 현대적인 도시로 성장시켰다. 러시아 혁명 이후 수도는 다시 모스크바로 전환됐지만,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발전을 향한 표트르 대제의 열망만큼은 역사에 고스란히 간직돼 있다.

 

 

Must See Places in Saint Petersburg

 


 

에르미타주 박물관 Hermitage Museum

네바강을 따라 길게 위치한 박물관으로, 총 250여만 점의 전시품이 진열되어 있어 유럽 문화를 집대성한 곳이라 할 수 있다. 영국 대영 박물관과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과 더불어 세계 3대 박물관에 손꼽힌다.

 

상트페테르부르크 겨울궁전 Winter Palace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가장 유명한 건물 중 하나인 겨울궁전은 엘리사베타 여제가 가장 총애하던 궁정 건축가가 그녀를 위해 지은 궁전이다. 유럽에서 가장 큰 궁전 가운데 하나이며 방의 개수만 1천 개가 넘는다.

 

오로라호 Russian Cruiser Aurora

1897년부터 운항을 시작한 오로라호는 1905년 러일전쟁 당시 대마도 앞바다까지 온 순양함이다. 수많은 역사적 사실과 함께한 이 배는 현재는 박물관으로 운영되고 있다.

 

그리스도 부활 성당 Savior on the Spilled Blood

이 성당은 피의 사원이라고도 불리는데, 알렉산드르 2세가 이곳에서 피를 흘리면서 죽은 곳이기 때문이다. 훗날 황제가 된 알렉산드르 3세가 알렉산드르 2세를 기리기 위하여 이 성당을 지었다. 성당 내부에는 알렉산드르 2세가 상처를 입었던 위치가 보존돼 있다.

 

페트로파블로프스크 요새 Peter and Paul Fortress

페트로파블로프스크 요새는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세워진 최초의 건축물 중 하나로, 나중에는 감옥과 대성당 하나를 포함할 정도로 확장됐다. 러시아를 근대 국가로 만들려는 표트르 대제의 결심을 보여 주는 기념물 중 하나라 할 수 있다.


아브토바역 Avtovo Subway Station

화려한 내부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아르토바역은 2차 세계대전 당시 독일군의 봉쇄에 맞서 872일을 버티고 승리한 상트페테르부르크 시민들을 기리는 의미로 건설됐다.

 

네바강 크루즈 & 보트 투어 River Cruises and Boat Trips around 42 Island

42개 섬을 연결해 만든 도시인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멋을 제대로 감상하는 방법 중 하나는 네바강 크루즈와 보트 투어를 이용하는 것이다. 보트 투어는 운하를 타고 이동하다가 나중에 네바강에 합류하게 되는데 그때 보이는 풍경은 감동을 자아낸다.

 

네바강 둑 The banks of the Neva

네바강 둑을 따라 걸어 보자. 이 산책길에서 보이는 풍경은 상트페테르부르크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다. 그중에서도 페트로파블로프스크 요새 주변의 모습이 특히 아름답다.

 

상트페테르부르크 여름궁전 Peterhof Palace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약 30㎞ 떨어진 핀란드만 해변에 위치한 여름궁전은 표트르 대제가 파티 장소로 쓰기 위해 만든 것이다. 당시 러시아 제국의 위엄과 황제의 권위를 과시하기 위해 지어져 건물 내부와 외부가 화려한 것이 특징이다.

 

궁전 다리 The Singing Bridges Show

궁전 다리는 에르미타주 박물관이 있는 궁전 광장에서 네바강 쪽으로 보이는 다리다. 이 다리는 자정이 지나면 올라가는 다리의 모습이 정말 아름다워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랜드마크로 손꼽힌다.  

 

 

Must Try Tips in Saint Petersburg

 

저녁 산책 early evening walks


 

이른 저녁에 상트페테르부르크 거리를 따라 걷다 보면, 버스킹을 하는 예술가들이 많이 보인다. 그들이 들려주는 음악과 함께 골목골목을 누벼 보자.

 

현지인과 대화하기 Talk to the locals

 

상트페테르부르크는 소련이 번성하던 시기에 성공을 꿈꾸던 많은 이주민으로 인해 여러 문화가 섞인 도시다. 이곳의 다채로운 문화를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현지인과 대화하기를 시도해 보자.

 

모터 택시 타보기 Try local motor taxis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색다른 재미를 원한다면 모터 택시를 타보자. 모터 택시는 우리가 늘 타는 택시보다 빠른 스피드로 달려 스릴 있는 경험을 선사해줄 것이다.

 

길거리 음식 먹어보기 Try the local fast food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여행에서 또한 빠질 수 없는 것은 먹거리다. 길거리에는 간단하게 사서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팬케이크가 정말 맛있다.

 

 

Upcoming Festivals in September

 

파트 오브 더 월드 Parts of the World

기간 : 09.05

홈페이지 : www.worldmusicfest.ru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형 뮤직 페스티벌 '파트 오브 더 월드'가 상트페테르부르크 유스포프 정원에서 또다시 개최된다. 러시아 유명 록 가수 보리스 그레벤시코프가 아트 디렉터로서 이번 페스티벌을 준비한다.

 

 

여름궁전 가을 분수쇼 Autumn Fountain Show at the Grand Cascade

기간 : 09.18~09.19

홈페이지 : www.peterhofmuseum.ru

 

매년 9월이면 전 세계 각 도시의 사람들이 여름궁전에서 개최되는 가을 분수쇼를 보기 위해 상트페테르부르크를 방문한다. 최첨단 3D 맵핑 기술을 이용해 생생한 홀로그램을 구현한 이 행사는 방문한 사람들에게 잊지 못할 기억을 선사한다. 또한 갖가지 빛의 레이저쇼를 통해 18세기의 러시아에 온 듯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COVID-19 News From Must Try Tips in Saint Petersburg

 

상트페테르부르크는 러시아에서 세계여행관광협회(WTTC)의 '안전 여행' 인증을 획득한 첫 번째 도시다. 이는 상트페테르부르크가 국제적으로 표준화된 건강과 위생 프로토콜을 실시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Once in Saint PetersburgReport with Stephen and Luca


 

페스티벌올앤트래블이 이번에는 상트페테르부르크로 향한다. 이번 상트페테르부르크 여행의 가이드는 스테판과 그의 아내 루카이다. 사회 전문가이자 아동심리학자인 이들과 함께 러시아 황제의 도시, 상트페테르부르크로 떠나 보자.

 

Q.안녕하세요, 스테판 씨 그리고 루카 씨. 상트페테르부르크를 이번 여행지로 선택하신 이유가 있을까요?

A.저희 부부는 러시아의 매력에 푹 빠졌습니다. 아시아와 유럽, 두 대륙이 만났을 뿐만 아니라 그로 인해 수백만 가지의 다양한 문화도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상트페테르부르크는 1703년에 개발되기 시작한 젊은 도시지만 우리는 이곳의 역사를 사랑합니다. 이곳에서는 많은 일이 일어났죠.

 

Q.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무엇이 가장 좋았나요?

A.그리스도 부활 성당, 페트로파블로프스크 요새 그리고 외곽 지역에도 아름다운 관광지가 많지만 그중 핀란드만 해변에 위치한 상트페테르부르크 여름궁전이 가장 맘에 들었어요.

 

Q.상트페테르부르크의 치안이나 물가는 어떤가요?

A.이곳은 정말로 안전해요. 지하철에는 보안요원이 서 있는데, 그들은 수상한 낌새가 보이면 바로 달려갑니다. 그리고 물가의 경우, 상트페테르부르크는 유럽에서 모스크바와 런던 다음으로 유명한 도시임에도 가격이 낮아서 놀랐어요. 물가가 비교적 낮은 동유럽과 비슷하고 한국보다 쌉니다.

 

Q.상트페테르부르크 사람들은 얼마나 친절한가요?

A.아내인 루카와 전 세계 곳곳을 여행했는데, 그때 만난 사람들과 비교하면 상트페테르부르크 사람들은 정말 친절합니다. 식료품 가게에서 물건을 사려고 도움을 요청할 때나 길을 물을 때도 거절당해본 경험이 없어요.

 

Q.상트페테르부르크 여행은 언제 떠나는 게 가장 좋을까요?

A.상트페테르부르크의 백야는 정말 특별합니다. 백야는 매년 비슷한 시기에 발생하는데, 작년에는 5월 말부터 7월 중순까지였어요. 하지만 작년에 백야가 가장 멋질 때는 6월 22일 즈음이었습니다. 밤이 가장 짧은 날, 석양이 서서히 새벽을 맞이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죠.

 

Q.상트페테르부르크 여행자들에게 해줄 조언이 있나요?

A.백야를 보기 위해 이곳에 온다면 스웨터를 준비하세요. 왜냐하면 엄청 춥거든요.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건 가이드와 함께 여행하고 있더라도 미리 러시아 역사에 대해서 공부를 하면 좋아요. 특히 러시아 제국에 대한 지식이 있으면 가이드로부터 설명을 들을 때 훨씬 이해가 빠를 겁니다. 아니면 관련된 영화나 연극을 간단히 보는 것도 괜찮아요. 마지막으로 대중교통으로 갈 수 있는 멋진 궁전에 들러보세요. 황제의 도시, 상트페테르부르크를 더욱 아름답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추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