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모바일모드
서울 서울
회원가입
> 국내축제뉴스 > 게시글 상세보기
국내축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하늘을 수놓는 불꽃의 향연 '서울 세계불꽃축제'  |  국내축제뉴스 2019-07-08 17:53:22
작성자   페스티벌올 editor@guideme-trip.com 조회  1507   |   추천  89

서울세계불꽃축제는 반복되는 단조로운 일상을 살아가는 시민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2000년부터 한화그룹에서 꾸준히 진행해 온 사회공헌 사업이다. 매년 가을에 열리며 여의도의 밤하늘을 무대로 환상적인 불꽃 연출을 선보이는 것 외에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축제를 주최하는 한화는 지난 4일 '제35회 캐나다 몬트리올 국제불꽃축제'에 한국 대표로 참가했다. '몬트리올에서 꿈꾸다'(Dreaming in Montreal)를 주제로 불꽃쇼를 선보였다. 몬트리올 국제불꽃축제는 일본 오마가리 불꽃축제, 호주 하버브릿지 불꽃축제와 함께 세계 3대 불꽃축제로 꼽힌다.

올해는 한국, 이탈리아, 포르투갈, 미국, 캐나다, 호주 등 6개국이 오는 7월 말까지 각 나라 특성을 살린 불꽃쇼를 선보인다. 대회가 끝나면 판정단의 심사를 거쳐 각종 상을 수여한다. 한화가 이날 6개국 중 첫 번째 순서로 선보인 불꽃쇼는 서울 정기 불꽃축제에서 인기를 끌었던 특징적인 불꽃을 전 세계인에게 처음 공개한 것이었다. 현지 행사 관계자는 "한화팀은 처음 보는 불꽃들을 많이 선보여 흥미로웠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K파이어웍스'(K-Fireworks·한국형 불꽃놀이)의 인기가 굉장히 높아질 것 같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화는 올해에도 '제17회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진행할 예정이다.

배상윤 기자 (editor@guideme-trip.com)

비밀번호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도배방지키  43516132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추천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