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모바일모드
서울 서울
회원가입
> 국내축제뉴스 > 게시글 상세보기
국내축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영화, 만화, 게임을 한자리에 '코믹콘 서울 2019'  |  국내축제뉴스 2019-07-15 10:20:59
작성자   페스티벌올 editor@guideme-trip.com 조회  1327   |   추천  68

8월 2일부터 4일까지 코엑스 C, D홀에서 '코믹콘 서울 2019'가 개최된다.

'코믹콘 서울'은 코믹스를 기반으로 영화, 만화, 게임, 애니메이션등 국내 및 해외를 아우르는 콘텐츠 전시와 이벤트를 선보이는 글로벌 팝 컬쳐 페스티벌이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코믹콘 서울 2019'는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실내형 페스티벌로 무더운 날씨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행사다. 영화, 드라마, 웹툰, 애니메이션, 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게스트로 꾸며지는 스테이지와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 참가업체 전시를 즐길 수 있다.



 


뉴욕, 파리, 런던, 시드니 등 전 세계 주요도시 30여곳에서 매년 진행되는 세계적인 이벤트로 서울에서는 2017년 첫 개최 이후 전시와 이벤트, 페스티벌이 결합된 형태로 다채로운 참여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면서 장르별 매니아 총집합의 장으로 그 인지도를 높여 왔다.

올해 코믹콘 서울에서는 해외 헐리우드 배우와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 웹툰작가, 성우,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 폭넓은 분야의 게스트들이 꾸미는 스테이지를 만나볼 수 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맨티스 역으로 유명한 폼 클레멘티에프, 반지의 제왕 피핀 역으로 국내에 잘 알려진 빌리 보이드, 러브라이브의 호시조라 린 역을 맡은 성우 이이다 리호 등 각 장르의 인기 캐릭터를 연기했던 스타들이 코믹콘 서울을 통해 국내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국내 유명 게스트로는 기생충에서 씬 스틸러로 급부상한 배우 박명훈과 마블 덕후 유병재가 참여한다. 한국 만화계의 거장 윤태호와 미티, 구구, 시니, 광운, 레바 등 웹툰 작가들도 스테이지에 참여해 관객과의 만남을 가진다. 더불어 이용신, 남도형 등의 국내 유명 성우와 해외 코믹스 작가 윌체 포타시오, 마블 일러스트레이터 이인혁, SNS에서 큰 인기를 얻은 짤툰, 떼떼 작가, 그리고 유명 게임 스트리머 이펙트 등 이른바 ‘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자리를 빛낼 계획이다. ‘DJ 존’에서는 시티팝, 레트로 전문 DJ로 유명한 나이트템포와 디스코 음악 전문 DJ 타이거 디스코의 멋진 디제잉 솜씨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주제의 스테이지도 흥미롭다. 의사들이 보는 히어로의 정신 분석,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탐구, 게임으로 먹고 사는 법, 과학적으로 접근하는 마블 영화, 특수분장사의 라이브 좀비 분장, 글로벌 코스플레이어의 전문 토크쇼, 히어로 되는 법, 외국인이 보는 왕좌의 게임 등도 다른 행사에서는 즐길 수 없는 코믹콘 서울만의 독특한 세션들이 될 예정이다.



코믹콘 서울의 새로운 시도도 주목해 볼만 하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코스플레이어들이 참여하는 행사인 만큼 이들의 편의를 위해 처음으로 ‘코스플레이 존’을 선보인다. 코스플레이어들은 사전 신청을 통해 자유롭게 이 탈의실을 이용할 수 있다. 6월부터 활동한 코믹콘 서울의 공식 서포터즈 ‘코믹콘 프렌즈’ 또한 현장에서 이벤트, 스테이지 세션 등 자체 계획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코엑스 C, D홀 사이에 위치할 휴게공간과 포토존 또한 전년에 비해 증설하여 참관객들이 행사를 더 오래, 더 많이 즐길 수 있도록 계획했다.

배상윤 기자 (editor@guideme-trip.com)

비밀번호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도배방지키  66684864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추천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