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모바일모드
서울 서울
회원가입
> 국내축제뉴스 > 게시글 상세보기
국내축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종로구, 청소년 축제 '통통'개최  |  국내축제뉴스 2019-10-17 13:38:20
작성자   페스티벌올 editor@guideme-tour.com 조회  1331   |   추천  64

종로구, 19일 마로니에 공원서 청소년 축제통통개최

 

오는 10월 19일(토) 정오부터 오후 5시까지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서 관내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종로구 청소년 축제 통통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공연, 전시,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관내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인 성장을 돕고자 마련됐다. 아울러 종로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 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종로 통(通)아리’, ‘네 꿈을 펼쳐라! 청소년 프로젝트’ 등의 활동성과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내용 또한 담고 있다.

 

청소년들이 서로 ‘통’하는 공간을 지향하는 축제의 1부 종로‘통’하리에서는 마로니에 사진관, 수어명함만들기, 칠보공예 작품 전시, 활쏘기 체험, 날아라 드론아 등의 전시·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2부 종로‘통’콘서트는 오후 2시부터 개막식을 시작으로 풍물공연, 기수공연, 한국무용, 합창, 기악연주, 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볼거리를 제공한다. 관내 청소년 동아리의 공연 발표와 함께 문화재단 공연팀 또한 가세해 수준 높은 무대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종로구는 지난 2015년부터 2018년까지 서울형혁신교육지구 1단계 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학생, 교사 등 수요자 중심의 자기주도적 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해 학교정규교육과정 지원 사업, 지역특화 사업 등을 펼쳐왔다.

 

김영종 구청장은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참여 학생들이 지난 8월부터 꾸준히 모임을 갖고 부스 운영, 공연 구성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주고 받아왔다.”면서 “선선한 가을바람을 만끽하며 지역사회 주체인 청소년들이 직접 이끌어가는 이번 축제를 즐기고 체험하는 기회를 갖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비밀번호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도배방지키  80456022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추천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