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모바일모드
서울 서울
회원가입
> 국내축제뉴스 > 게시글 상세보기
국내축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일상에 지친 당신을 위한 77번 국도 여행 코스 - DAY 2  |  국내축제뉴스 2020-09-03 13:56:05
작성자  페스티벌올&트래블 조회  1216   |   추천  58

Day 2 : 조금은 힘 빼도 되지 않을까?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1일차 일정은 약간 무리였나. 어제는 욕심 내서 많은 곳을 다녔으니 오늘은 조금 힘을 빼도 되지 않을까?

드넓은 태안 바다를 밤부터 아침까지 마음껏 감상했으니 이번엔 내륙으로 들어가 보자. 푸른 초원 위에 보령 우유창고가 모습을 드러낸다. 귀여운 우유곽 모양으로 지어진 건물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 간밤의 여독이 사르르 풀어진다.

한껏 휴식을 취했으니 죽도 상화원으로 발걸음을 돌린다. 서해를 마주 보고 지어진 정원에서 보내는 오후라니. 도시에서 사람들 틈에 끼여 있던 나에게 가장 필요한 게 바로 이거였어.

상화원에서 넋 놓고 지평선 너머로 모습을 감추는 해를 보다 보니 어느새 밤이 되었네. 군산에 여행 마지막 밤에 딱 어울리는 고즈넉한 숙소가 있다는데, 화담여관이라고 했나? 얼른 가고 싶다.

 

 

행복한 젖소의 건강한 우유

보령 우유창고 Milk Storehouse in Boryeong

 


 

우리나라 유기농 원유의 30%가 생산되는 충남 보령시 천북면. 이곳의 ㈜보령우유는 33만m2(약 10만 평)의 유기농 초지에서 직접 기른 풀을 젖소에게 먹이고, 이 젖소가 제공하는 원유를 바로 신선한 우유로 가공한다. 그리고 이 건강한 유기농 우유와 유제품을 일반인이 보고, 맛보고, 만들기 등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든 시설이 ‘우유창고’이다. 우유갑 모양의 우유창고는 이미 인스타그램의 핫플레이스 중 한 곳. 더불어 유기농 치즈, 아이스크림, 버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은 우유창고에서의 시간이 더 행복한 추억이 되게 한다. 시간이 허락한다면, 우유창고와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목장과 가공공장 투어도 추천할 만하다.

 

INFORMATION

주소: 충남 보령시 천북면 홍보로 574

연락처: +82.41.642.5710

홈페이지: brmilk.kr

 

 

바다에 띄운 한국의 정원

보령 상화원 Sanghwawon in Boryeong




대천해수욕장과 무창포해수욕장 사이의 작은 섬 죽도. 보령8경 중 하나로 꼽히는 죽도는 오랫동안 기암괴석과 해송이 주인이었던 섬이다. 이곳에 우리나라의 사라져가는 우리의 전통 가옥과 시설물을 옮겨와 한옥마을을 만들고, 자연과 함께 어우러지는 해변연못과 정원, 석양정원, 하늘정원 등을 조성해 섬 전체를 하나의 정원으로 만들었다. 섬을 두른 2km의 지붕형 회랑은 날씨와 상관 없이 상화원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며, 일몰을 머금고 바위에 부서지는 파도 소리를 지척에서 들을 수 있는 석양정원은 자연과 사물, 그리고 인간이 서있는 곳의 경계가 지워지는 경험을 선물한다.

 

INFORMATION

주소: 충남 보령시 남포면 남포방조제로 408-52

연락처: +82.70.7456.2200

홈페이지: www.sanghwawon.com

 

 

이야기가 모여 꿈이 되는 곳

군산 화담여관 Hwadam Inn in Gunsa

 

 

1935년 지어진 일본식 모조주택을 리모델링해 일본식 감성과 오래된 레트로의 느낌을 간직한 화담여관. 지어질 당시부터 여관으로 사용하던 건물이었기에 공간 구성은 이미 숙박에 적합하게 만들어졌으며, 개인 샤워부스, 공용공간 등은 현대적 감성에 맞춰 새롭게 구성했다. 게스트하우스로 운영되는 화담여관은 최근 SNS를 통해 알려지며, 군산에서 꼭 머물고 싶은 숙박업소에 끊임없이 이름을 올리고 있다. 작지만 다정한 것, 느리지만 편안한 여행을 바란다면 화담여관으로 가자. 오래된 여관의 낯선 다다미방에서 하루의 이야기를 정리하는 것 또한 낭만이 될 것이다.

 

INFORMATION

주소: 전북 군산시 평화길 99-3

연락처: +82.10.9292.4970

홈페이지: hwadaminn.modoo.at

 

 

2일차 Tip - 일정을 늦추는 보령의 맛집

 

계획을 가지고 출발했으나 자꾸만 발걸음을 늦추는 게 있다. 여행자의 시간을 뺏는 보령의 맛집들. 바다가 한 상 차려지는 식당부터, 여행자라는 사실을 잊게 하는 카페까지. 보령의 맛집은 유죄다!

 

★ 진주빛조개구이

 



주문과 동시에 손질하는 조개를 무한리필로 즐기는 곳. 대천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한 진주빛조개구이는 보령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조개와 해산물이 가득한 맛집이다.

 

주소: 충남 보령시 해수욕장4길 88

전화: +81.41.934.6045

 

★ 갱스커피

 


 

광부의 목욕탕을 개조해 카페로 만든 갱스커피는 보령에서 내륙(산)으로 들어가야 한다. 산과 낡은 건물이 주는 감성과 이색적인 뷰는 여행의 필수인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최고의 장소이다.

 

주소: 충남 보령시 청라면 청성로 143

전화: +41.931.9331

 

★ 김가네 소랑돼지랑무한리필

 


 

7번국도를 벗어나지 않아도 되고, 혹시 휴일일까 걱정하지 않고 언제나 찾아갈 수 있는 식당. 바닷가에서 해산물을 먹어야 한다는 편견을 버린다면, 육식 마니아에는 이곳이 정답이다.

 

주소: 충남 보령시 머드로 102

전화: +81.41.933.9289

비밀번호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도배방지키  45303916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추천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