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모바일모드
서울 서울
회원가입
> 국내축제뉴스 > 게시글 상세보기
국내축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3월 GuideME NEWS - 국내  |  국내축제뉴스 2023-02-28 19:37:29
작성자   페스티벌올앤트래블 plan1@gnplink.com 조회  257   |   추천  15

해남 땅끝매화축제

겨울을 견디고 피어난 꽃, 해남

Haenam Ttangkkeut Green Plum Flower Festival

The flower that blooms after enduring the winter, Haenam

 


 

 

해남 땅끝매화축제는 전라남도 해남군에 위치한 보해매실농원 일대에서 매화꽃을 주제로 펼쳐지는 축제이다.

약 1만 4,000여 그루의 매실 수와 홍매화, 청매화, 동백나무 등이 심어져 있는 보해매실농원은 봄이 오면 형형색색의 매화꽃으로 절경을 이룬다.

백매화가 만발한 매화 터널은 눈꽃 터널을 연상시키 는 아름다운 풍경으로 영화 '너는 내 운명', '연애소설' 등의 촬영지로 활용되기도 했다.

축제 기간 동안 풍물 한마당과 가족 노래자랑, 라이브 콘서트 등의 부대행사와 나물 캐기와 이를 활용한 요리 체험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들도 마련된다.

행사장 내에서는 해남의 특산물인 고구마와 감자, 꿀, 그리고 보해매실농원에서 수확한 매실로 담근 매실주등 도 판매된다.

 

장소 : 해남군 산이면 예정리 보해매실농원 일원

기간 : 2023. 3. 4(토) ~ 3. 26(일)

 


 

진해 군항제

군항 도시에 피어나는 봄, 진해

Jinhae Gunhangje

The blooming of spring in a military port city, Jinhae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벚꽃축제인 진해 군항제는 1952년 진해 북원로터리에 이순신 장군의 동상을 세우면서 시작되었다.

처음에는 이순신 장군의 얼을 기리는 추모제의 형태였으나 1963년부터 충무공의 호국정신을 이어가고 향토 문화예술의 발전을 도모하는 지역 문화축제로 변모하여 지금의 진해 군항제가 되었다.

해군의 요람으로 불리는 군항 도시 진해는 축제가 열릴 쯤이면 전 시가지가 벚꽃으로 뒤덮인다.

축제 속 축제인 '군악의장페스티벌'과 승전행차 퍼레이드, 군악대의 힘찬 마칭공연 등 군항 도시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부대 행사들도 마련된다.

3월 24일 개막식과 함께 시작되는 진해 군항제에서 우리 해군기지의 위용과 36만 그루의 벚나무가 피우는 화려한 벚꽃의 자태를 함께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행사장소 :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중원로터리 일대

행사기간 : 2023. 3. 25(토) ~ 4. 3(월)

 


 

통영 국제음악제

바다가 부르는 노래, 통영

Tongyeong internaional music festival

The song of the sea, Tongyeong

 

 

통영 국제음악제는 대한민국에서 태어나 서독과 통일 독일에서 활동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작곡가 윤이상을 기리는 축제이다.

2002년부터 시작된 이 음악제는 독일 유력 일간지 '프랑크푸르트 알게마이네차이퉁'에서 '아시아의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이라고 소개할 정도로 아시아 음악제 중 가장 높이 평가되고 있다.

올해 통영 국제음악제는 '경계를 넘어(Beyond Borders)'를 주제로 펼쳐진다.

체코를 대표하는 현대 음악 작곡가 '온드레이 아다멕'과 작곡계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그라베마이어상 수상자인 '미셸 판 데르 아', 한국 출신의 세계적인 작곡가 진은숙 등 유명 작곡가들의 작품이 한국 초연으로 무대에 오르며, 총 25차례의 무대가 펼쳐져 방문객들의 마음에 깊은 감동과 여운을 남기게 될 것이다.

 

홈페이지 : www.timf.org/kr

행사장소 : 통영국제음악당

행사기간 : 2023. 3. 31(금) ~ 4. 9(일)

비밀번호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도배방지키  64153031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추천
수정 삭제 목록